2부
이 기술은 음향 분야의 큰 격차를 메울 것이라고 한다. 또한 업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기술 변화 중 하나로 간주된다고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Noveto는 적어도 이론적 지원을 받으면서 이전 기사에서 iPod과 자사 제품의 혁신을 감히 비교했다.
이 기술의 상업적 사용을 촉진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Joseph Pompei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1998 년에 MIT의 MIT Media Lab은 지향성 사운드 기술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여이 기술에 생생한 이름 인 Audio Spotlight (사운드 스포트라이트)를 부여했으며 2010년 연구 개발의 성공을 발표했다. 그래서 2012 년에 MIT Media Lab은 이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해 holosonics라는 회사와 협력하기 시작했다. Joseph Pompei는 이 회사의 창립자이며 또한 "Sound Spotlight"의 주요 개발자 중 한 명이다. Joseph Pompei는 음향 분야에서 보기 드문 천재라는 사실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 16 세에 그는 미국에서 가장 큰 음향 효과 제조업체 인 Bose 역사상 가장 어린 음향 엔지니어가 되었다.
2018 년에는 '사운드 스포트라이트' 기술 사용자가 100 만 명을 넘어섰고, 이 중 박물관 등 전시관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러한 장소는 서로 간섭하지 않고 서로 다른 전시장에 서로 다른 소개 오디오를 전송할 수 있다. 슈퍼마켓 또한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할인 정보를 방송하는 데 주로 사용되는 "Sound Spotlight"의 대상 사용자이다. 쇼핑몰에 들어갔을 때 갑자기 강한 남자 목소리가 들렸다.
또한 이 기술은 광장에서의 음향이 소음이 되는 문제도 해결하는 데에도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국처럼 광장에 모여 체조를 하는 경우. 지난 몇 년간 광장 체조 소리를 참을 수 없다는 여론이 생겨나고 있었는데,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으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소음 감소'방식은 바람직하지는 않지만, 광장 체조가 방향성 사운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피커를 사용하여 음악을 재생하고 고정 된 영역에서 음악을 집중할 수 있다면 주변 주민들에 대한 괴롭힘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일부 중국내 스타트 업들도 비슷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올해 수천만 위안을 투자받은 'Qing Hear Acoustics'는 2017 년 방향성 사운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광장 체조 오디오 시스템을 출시했다.
또한 방향성 음향 기술은 군사 분야의 무기, 즉 방향성 음파 무기로도 사용될 수 있다. 미국 방위군은 LRAD 지향성 음파 분산기를 사용하여 군중을 몰아내거나 해군에서 이 장비를 사용하여 표적 선박을 추방하고 경고하는 데 사용한다고 한다. 공상 과학 영화 "무적 헐크"에서 미군은 헐크를 처리하기 위해 더 강력한 방향성 음파 무기를 사용했다.
현재 지향성 음향 기술의 상업 분야는 산업 측면에서 대형 스피커 장비에 집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일반 소비자를위한 제품은 극히 적고, 그중 가격과 휴대성은 큰 장애물이다.
헤드폰을 대신 할 수 있을까?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쉽지는 않을 것이다. 지향성 음향 기술 분야에서 장비의 소형화는 주요 연구 방향이었다. 장비의 소형화는 소비자 용 제품을 향한 필수 단계이다. 방향성 오디오를 구현하기 위해 대형 스피커를 들고 있어야 한다면 헤드셋을 착용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
또한 CES 2018에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지향성 오디오'라고 불리는 SRay라는 컨셉 제품을 출시되었다. 가격은 약 209 달러이다. 공식적으로 시장에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지향성 사운드 기술 소비자 제품을 비교하기 위한 이상적인 형태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유사한 제품을 개발한 제조업체는 '헤드폰'을 대체 할 것이라는 야심 찬 목표를 언급하기도 한다. 아직 많은 기간의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음량과 가격 외에도 지향성 스피커의 음질은 기존 오디오 장비보다 크게 나쁘지 않지만, 그중 저음에는 아직 문제가 있다고 한다. 박물관, 슈퍼마켓, 군대 및 기타 분야에서는 이것이 큰 문제가 아니지만 영화, TV, 음악,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장면에서 사용자는 음질에 대한 요구 사항이 훨씬 더 높다. 2016 년에는 가정용 지향성 사운드 제품도 출시되기도 했다. 그러나 소비자는 판매는 성공적이었다고 보기 힘들다.
지향성 사운드 기술이 실제로 헤드폰을 대체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다면 휴대용 소형 장치에 성숙하게 적용하는 것 외에, 음질 경험도 보장해야 한다. 동시에 가격이 너무 높으면 안 된다. 기술적인 문제가 너무 많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의 미래에 해당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에 방해 요소가 되지는 않는다. 헤드폰 교체 가능성과 더불어 새로운 인터랙티브 인터페이스도 탄생할 수 있다고 한다. 애플은 '휴대용 미디어 기기 디자인을 위한 방향성 오디오 기술'이라는 특허를 출원했다. 사용자 주변에서 기기에서 방출되는 방향성 오디오는 '사운드 인터페이스'를 형성하여 비시각적 상호 작용을 수행한다.
정말 해당 기술이 에어팟과 같은 다음의 혁신 기술로 다가올 것인지, 우리는 기대감을 갖고 기다려 봐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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